출발 전 체크하면 시간을 아끼는 항공사별 발권위치!
김포공항 국제선의 항공사별 게이트 위치입니다. 공항의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2층 출발층에 도착하시면서 미리 항공사 위치를 파악해두시면 편합니다.
그래도 국제선 비행은 국내선보다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도착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안전하게는 3시간 전에, 최소 2시간 전에는 도착하시는게 좋습니다! :)
1층: 도착층
2층: 출발층(항공사 카운터)
3층: 탑승장
4층: 식당, 항공사 라운지
김포공항 국제선 출발층 역시 총 4개의 게이트가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아래 게이트로 들어가시면 짐이 많고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국내 항공사는 파란색, 해외 항공사는 검은색으로 표기합니다.
GATE 1,2: 대한항공, 제주에어,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일본항공, 전일본공수, 중국국제항공
GATE 3,4: 아시아나,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중화항공, 에바항공
모바일 체크인과 키오스크 활용!
요즘은 어느 공항이나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가 충분히 마련되어 있는데요. 최근 공항에 다시 여행객들이 부쩍 늘어나서 대기줄이 굉장히 깁니다.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모바일에서 체크인을 마치시거나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하시고 수하물만 카운터에서 보내시는 것도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출국장은 3층에, 면세점은 두 곳.
체크인을 마치고 3층 탑승장으로 올라가시면 중앙에 바로 출국장이 보입니다. 4층으로 올라가시면 식당들이 운영되고 있고요. 크지 않은 공항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탑승수속을 마치시고 출국장으로 나가실 수 있을거예요. 출국장으로 나가시면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