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하위도메인 생성 후, 광고게재를 하면 광고 노출이 되지 않고 공백으로 나오게 됩니다. 2차 도메인으로의 리디렉션 명령을 하는 코드를 삽입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티스토리 리디렉션 수정
이런 상황을 모른채 계속 글을 발행하고 있다면, 아무리 블로그 조회수가 높아져도 광고수입이 나올수가 없는데요. 혹시, 하위 도메인 연결 후 조회수 대비 광고수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입력 코드 및 수정 순서
1.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선택
2. [HTML 편집] 선택
3. <head>와 </head> 사이에 아래 코드 입력
<!-- 리다이렉션 시작 -->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url1 = '티스토리이름.tistory.com';
var url2 = '2차도메인주소’;
var online = document.URL;
if(online.match(url1)) document.location.href = online.replace(url1, url2);
<!-- 리다이렉션 끝 -->
4. [적용] 버튼 클릭해서 변동사항 저장
위 코드는 url1(티스토리주소)를 url2(2차도메인주소)로 보내라는 명령입니다. 2차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티스토리주소로 글 조회가 된다면 당연히 광고 노출이 안되겠죠?
광고 송출 확인
위 코드를 적용하여 html을 수정하셨다면, 실제로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티스토리 [글 관리] 페이지에서 작성한 글 중 광고를 게재한 글 클릭
2. 글 주소창 url이 티스토리 주소에서 2차 도메인 주소로 변경되는지 확인
3. 광고 노출 확인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이 부분을 안챙기면 2차 도메인 구입과 애드센스 승인을 잘 마치고도 하위도메인 광고 노출이 안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돈 많이 버는 블로그 생활 되시길 바랄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