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표류기/정보 정보

제주 공항 국내선 항공사별 게이트 위치, 탑승장 숏컷

아저씨가 된 붕어 2021. 8. 16. 06:31

인천공항, 김포공항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비행시간이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했을 때 차에서 내린 게이트에서 내가 탈 항공사 카운터 위치가 멀면 정말 절망스럽지요. 육지로 올라가는 비행기를 타기위해 제일 먼저 방문하는 3층 출발층의 항공사별 게이트 위치를 알려드려요. 

 

 

제주공항 항공사 게이트 및 탑승장 숏컷

제주공항은 아주 큰 규모의 공항은 아니지만,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시간이 촉발할 때에는 정말 땀 뻘뻘 흘리면서 뛰어가고, 한 없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자주 벌어지니 급하실 땐 아래 숏컷을 고려해 보세요.

 

3층 항공사 카운터 숏컷

제주공항은 총 3개의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주공항에 들어오시면 체크인을 위해 3층 출발층으로 도착하시면 됩니다.

 

1층: 도착층
2층: 탑승장
3층: 출발층

 

자료출처: 제주국제공항 홈페이지

 

3층 출발층에 다다르시면서 아래 항공사에 따라 게이트 번호에 내리시면, 카운터로 향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GATE 1: 아시아나, 에어부산, 에어서울, 하이에어
GATE2: 대한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2층 탑승장 숏컷

체크인 또는 수하물 발송 후에 두 개의 출발구역을 통해 2층 탑승장으로 내려가실 수 있는데요. 이때는 탑승할 비행기의 탑승구 번호를 고려해서 출발구역을 선정하시면, 불필요한 뜀박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뜀박질'은 경험해보신 분들은 소름돋게 공감하시겠죠?ㅎ

자료출처: 제주국제공항 홈페이지

예를들어, 탑승할 비행기의 탑승구가 12,13번 쪽인데 출발구역 A를 통해 내려가셨다면, 어쩔수 없이 공항은 오른쪽 끝에서 왼쪽 끝까지 가로질러야만 합니다.

 

여유있게 공항에 도착해서 면세점도 들리고, 슬슬 걸어다닐 수 있는 상황이라면 걱정없겠지만, 시간이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하신 분들에게는 절망적인 순간일겁니다. 참고로, 저는 경험해 봤습니다ㅠ

 

출발구역 A(아시아나 오른쪽): 비행기 탑승구 6-13이 적절
출발구역 B(대한항공 왼쪽): 비행기 탑승구 1-6이 적절

 

참고로, 메인 면세점은 탑승구 전체의 중간인 탑승구 5,6번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는 탑승구 10,11번 앞과 탑승구 3번 앞에서 작게 멀티 매장이 들어서긴 했지만, 메인은 중앙입니다.  

 

 

 

 

물론, 가장 좋은건 비행시간 1시간전에 도착해서 여유있게 면세점도 들르시고, 화장실도 들르시고 하는 거겠죠? 모두 편안한 비행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도 특산품] 제주 면세점표 갓성비 위스키 리스트

제주 면세점 특산품 위스키 오메기떡, 한라봉, 천혜향, 옥돔, 쑥찐빵. 누군가에게는 이런 것들이 제주에 오면 사야하는 특산품이지만, 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특산품들이 있습니다.

blog.do-have.com

 

 

선물로 받은 제주 공항 특산품, <제주마음샌드> 솔직 리뷰

제주를 다녀간 지인으로부터 뜻밖의 택배가 도착하였습니다. 열어보니 제주공항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제주마음샌드'네요. "오~ 제주도 사람들은 먹기 어렵다는 제주마음샌드인가!"라며 짝꿍이

blog.do-ha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