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표류기/정보 정보

제주 코로나 4단계 방역조치 시작되면, 제주여행 가능할까?

아저씨가 된 붕어 2021. 8. 3. 23:59

2021.08.13 - [인생 표류기/정보 정보] - 코로나에도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2021년 7월 16일. 제주도 코로나 거리두기 3단계가 무기한으로 시작된지 3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나름 강력한 조치가 시작됐지만, 도내감염과 휴가철이 겹치면서 계속 20명 내외의 신규 확진자가 매일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대로라면 제주도 코로나 4단계 거리두기가 곧 시작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과연 코로나 4단계 방역조치가 시작되면, 제주여행이 가능할까요?


1. 항공이랑 숙박 이미 예약했는데, 갈 수는 있나요?

  • 제주 입도 가능

: 제주 입도 자체는 가능합니다. 일각에서는 관광객을 전면 차단해야한다는 소리도 있지만, 실현이 어려운 의견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입도하시더라도 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상당한 제약을 갖고 여행기간을 보내셔야만 합니다.  

 

2. 사적모임은 몇명까지 가능해요?

  • 18시 이후 2명까지 모임 가능(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 18시 이전에는 4인까지 모임 가능

: 가장 결정적인 문제가 되는게 바로 사적모임 가능인원 일텐데요. 저녁 6시 이후로는 3인이상 사적모임이 금지됩니다. 이 말은 저녁 6시 이후로 가족단위 또는 3인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거나 관광지를 활보할 수 없게 된다는 뜻인데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께는 여행계획에 큰 차질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식당이나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분명 큰 피해가 예상됩니다. 

 

3. 감성주점! 홀덤펍!! 갈 수 있을까요?

  • 1그룹 시설 집합금지(유흥시설,노래방, 감성주점, 콜라텍, 무도장, 홀덤펍, 홀덤게임장 등)

: 친구분들과 제주도에 오시면 관광지에서 감성주점 같은 유흥시설을 이용하시기도 하실텐데요. 4단계에서는 감성주점 등이 포함된 1그룹시설의 집합이 전면 금지됩니다. 이 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4. 언제 거리두기 4단계가 되나요?

  • (인구 10만명 초과) 인구 10만명 당 주간 하루 평균 환자 수 4명 이상으로 전국 2,074명 이상
  • 제주특별자치도 인구는 약 67만명이므로 하루 평균 환자 수 24명 이상
  • 또는 정부에서 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전국 4단계 적용할 시

: 매일 나오는 전국의 신규확진자수나 제주도의 신규확진자수나 4단계에 상당히 근접했습니다. 지금 이대로라면 조만간 발표가 있을것 같습니다. 위 기준이 충족되면 4단계 발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예전처럼 모두가 편하게. 그리고 마음껏. 제주도의 관광지를 돌아다니고, 맛집과 카페를 즐기는 시절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코로나 기간동안 제주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8월중에 제주 방문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귀를 기울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주도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하게 되면 제주여행이 꽤 불편해질 수 있으니까요! 

 

추가로, 아래는 7월 16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제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제주도의 방역지침 세부 안내 자료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현재 제주에서 시행중인 코로나 사회적 3단계 방역지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운영계획(2021.07.16)>>

 

 

 

제주 코로나 신규확진자, 도민이 많을까? 관광객이 많을까?

올 여름도 휴가철은 돌아왔고, 제주도에는 입도객이 어김없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해외에 가지못하시는 분들까지 더해져서 더욱 많은 것 같다고들 하죠? 근데, 코로나 상황속

jeju-carp.tistory.com

 

 

코로나에도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여름 휴가 모두 다녀오셨나요? 코로나 때문에 여름 휴가가 예전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름 휴가를 이용해 추억을 쌓으러 바쁘게 움직이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jeju-car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