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 세계적으로 위스키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위스키에 대한 관심과 가격 또한 계속 오르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도 기존 위스키 시장과 다르게 위스키 전문 바틀샵, 시가바, 위스키 커뮤니티 등을 통해 다양한 위스키가 전파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내 위스키 시장의 절대강자!! 한국인들이 주로 양주라는 단어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발렌타인, 조니워커, 로얄살룻, 시바스리갈 등이 높은 판매볼륨을 유지합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인들의 입맛에 특히 잘 어울린다고 소문난 발렌타인. 발렌타인 중에서도 최상위급인 발렌타인 30년산!! 귀한 손님에게 선물로 드리기에 손색이 없는 이 술은 어디에서 사야 할까요?
발렌타인 30년산(700ml 기준)을 구할 수 있는 구매처들의 대략적인 단가들을 한번 파악해볼까 합니다.
<구입처별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1. 제주공항 면세점
- 50-51만원
- 2023년 2월 기준
- 할인 적용시 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음(온라인 예약 할인 쿠폰 고고!).
2. 주류샵(보틀벙커 기준)
- 112만원
- 잠실점 가격기준
3. 백화점
- 100~120만원
- 백화점마다 다르지만 가장 높은 가격 봤던게 120만원 이었음.
4. 남대문 주류상가
- 45-55만원대
- 남대문은 시세가 조금씩 다를 수 있음.
5. 부산 깡통시장
- 40만원 중후반대
-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5. 코스트코, 대형마트
- 30년산은 보통 안팔아요ㅎ
자, 정리를 해보면.
면세점 > 남대문 주류상가 >>> 와인앤모어, 백화점
이렇게 되네요!
발렌타인 30년산을 판매하는 모든 샵을 열겨하진 못했지만, 그대로 대략적인 흐름은 파악하실 수 있겠죠? 비행기를 타신다면 면세점, 아니면 수입상가나 주류시장을 방문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발렌타인 30년산을 겟!하실 수 있겠습니다!
근데 정말 가격이 이렇게까지 차이날 일인가요? 위스키를 좋아하지만,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이러니 제주도 특산품으로 불리는 몇가지 위스키가 존재하는거 아닐까요? 다음번엔 제주도 특산품 위스키를 한번 정리해봐야겠네요! :)
아무튼, 선물용으로 술을 좋아하시는 어른들이나 지인에게 주면 많은 사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